갑상선 질환을 개선하는 청경채효능

갑상선 질환을 개선하는 청경채 효능

갑상선 질환을 개선하는 청경채 효능

건강 스토리텔링[건강]입니다.

^^더운 날에는 시원한 성질을 가진 음식으로 체온을 낮추는 것도 더위를 식히는 방법 중 하나일 것입니다.

시원한 성질을 가진 채소 중 하나인 청경채는 잎과 줄기가 푸른 빛을 띠고 있어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중국 배추의 일종인 청경채는 야채로, 또 볶음이나 샤브샤브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생으로 먹었을 때 아삭아삭한 식감을 자랑하는데 청경채는 기름과 함께 요리했을 때 흡수율이 더 높다고 합니다.

돼지고기와 잘 어울리는 채소인 청경채는 시설 재배 농가가 늘어나면서 사계절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음식이 되었습니다.

청경채는 비타민은 물론 우리 몸에 유익한 영양소를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차가운 채소 청경채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갑상선 기능 개선

갑상선이란 목 한가운데, 앞으로 돌출된 갑상선 연골의 하기도 주위를 둘러싸는 호르몬 분비에 관여하는 내분비선입니다.

갑상선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은 우리 몸의 여러 기관의 기능을 균형 있게 유지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갑상선은 굉장히 중요한 기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갑상선 질환은 여성의 발병 확률이 높은 질환으로 발병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갑상선과 관련된 질환으로는 갑상선 기능 항진증, 갑상선 기능 저하증, 갑상선암 등이 있습니다.

이렇게 중요한 기관인 갑상선의 기능을 높여주는 성분 중에 하나로 항산화 성분인 셀레늄이 꼽힙니다.

청경채에는 갑상선 질환을 개선하는 세렌이 풍부합니다.

청경채 세렌은 갑상선 기능이 떨어졌을 때 균형 있게 조절하는 역할을 하고 항염증 작용을 해서 갑상선 기능을 높이는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셀레늄 결핍은 갑상선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킨다는 연구 결과로 청경채에 풍부한 셀레늄은 갑상선 질환 예방·개선에 긍정적인 역할을 하는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면역력 강화

청경채는 우리 몸의 면역력을 강화하는 비타민 A, 비타민 C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타민C는 신체 면역을 강화하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알려져 있습니다.

에너지 대사를 촉진하는 콜라겐 합성에도 관여하는 비타민C는 면역세포인 백혈구를 자극해 바이러스나 각종 질병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합니다.

이처럼 청경채 섭취는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세포의 기능을 향상시켜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시력 보호

청경채에 들어 있는 베타카로틴은 우리 몸에서 비타민A로 전환되는 항산화 물질입니다.

비타민 A는 시력을 보호하고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안구건조증, 야맹증 등 안구건조증을 예방하는 영양성분입니다.

청경채 같은 유채소에는 눈 건강에 필요한 루테인과 지아잔틴 성분이 풍부합니다.

눈 노화로 인한 황반변성을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컴퓨터나 스마트폰 이용에서 눈 건강이 중요한 요즘 청경채가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장 건강

청경채는 식물성 단백질인 글루타민이 풍부한 식품입니다.

장벽을 튼튼하게 하고 장 염증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 시원한 성질의 청경채는 몸의 열을 낮추고 더위로 인해 장 운동이 빨라지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청경채를 섭취함으로써 더위로 지친 장 건강을 회복하는 데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뼈 건강

청경채에는 뼈 건강에 필요한 칼슘, 비타민K, 마그네슘, 철, 아연 등의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소는 뼈를 튼튼하게 하고 뼈의 구조를 유지하여 골절과 골다공증 예방에 큰 도움이 됩니다.

청경채는 채소임에도 불구하고 칼슘 성분이 풍부합니다.

칼슘은 뼈와 치아를 튼튼하게 해주기 때문에 성장기 어린이나 골다공증에 주의해야 하는 갱년기 여성에게 필요한 영양 성분입니다.

비타민K는 뼈에서 칼슘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고 뼈를 강하게 만드는 데 필수적인 성분입니다.

청경채 비타민K는 골밀도를 높여 골절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지혈 작용

청경채에는 비타민K가 풍부합니다.

비타민 K는 지용성 비타민의 일종으로 혈액 응고에 필수적인 비타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타민 K는 항출혈성 비타민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청경채는 위염이나 위궤양으로 출혈이 있을 때 지혈을 돕고 평소 코피를 자주 흘리거나 출혈이 났을 때 지혈이 잘 되지 않을 때 먹으면 도움이 되는 채소입니다.

청경채 섭취 시 주의점청경채는 성질이 차가운 채소로 평소 위장장애가 있거나 몸이 찬 사람은 과도한 청경채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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